티스토리 뷰

목차



     

    '블랙팬서'의 내용과 정보

    '블랙팬서'는 '티찰라'라는 영화의 주인공이 선대 왕인 아버지의 죽음 이후 왕위를 계승하며 '와칸다'라는 왕국을 지키는 이야기입니다. 그는 왕국 내부의 갈등과 외부의 위협에 동시에 맞서야 하며, 그 과정에서 자신의 책임과 정체성을 탐색합니다. 와칸다에만 존재하는 최강 희귀 금속 ‘비브라늄’을 노리는 세력들, 그리고 왕좌를 노리는 숙적들의 음모 속에서 세상을 구할 히어로 ‘블랙 팬서’가 피할 수 없는 전쟁에 나서는 스토리는 관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때문에 '블랙팬서'는 개봉 당시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미국 내에서는 7억 달러 이상의 흥행 수익을 올렸고, 전 세계적으로는 13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는 고유의 세계관과 메시지, 그리고 뛰어난 영화의 퀄리티가 모두 잘 조화되어 관객들에게 큰 인상을 남긴 결과입니다. '블랙팬서'의 제작비는 약 2억 달러로 추정되며, 이는 높은 수준의 CG 작업과 복잡한 세트 구축, 그리고 스타 배우들의 출연료 등을 포함한 비용입니다. 수상내역 역시 화려합니다. 제91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미술상과 의상상, 음악상을 수상했고 72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특수시각효과상을 받았으며 25회 미국 배우 조합상에서 영화부문 앙상블상, 영화부문 스턴트상을 수상했습니다. 또 24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에서는 미술상, 의상상, 시각효과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외에도 '블랙팬서'는 LA 비평가 협회상, 새턴 어워즈 등 다양한 상을 많이 받았습니다.

     

    주인공 '채드윅 보스만'

    이처럼 '블랙팬서'가 전 세계의 이목을 사로잡은 데에는 당연히 주인공으로서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배우 '채드윅 보스만'이 큰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채드윅 보스만'의 일생, 주요 작품, 그리고 그가 영화사에 미친 영향을 한번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채드윅 보스만'은 1976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태어나, 하워드 대학에서 연극을 전공하였습니다. 그는 배우로서의 경력을 시작하기에 앞서, 스크립트 작성, 감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쌓아왔습니다. 또한 영화'42'의 잭키로빈슨, 영화 '겟 온 업'에서 제임스 브라운, 또 영화 '마샬'에서 서거니트 마샬 등의 배역을 멋지게 소화해 내며 연기력에서 점점 빛을 발했으며, 최고의 명성은 역시나 '블랙팬서'의 티찰라 역을 맡으며 얻게 되었습니다. 또한 '블랙팬서'를 통해 그는 흑인 배우로서 슈퍼히어로를 연기하면서 세간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채드윅 보스만'과 같은 흑인 배우들이 주연으로 캐스팅되었다는 점은 미국 영화사에서 여전히 두드러지는 흑인 인물의 부재 문제에 정면으로 부딪히는 아주 중요한 사건이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영화 '블랙팬서' 내용 자체가 다양성과 포용성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화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컸습니다. 영화는 아프리카를 배경으로 하며, 아프리카의 문화와 역사를 존중하고 포용하는 방식으로 스토리를 풀어나갑니다. 개봉 이후 영화가 사회에 미친 영향도 컸습니다. 흑인 배우가 주연을 맡는 슈퍼히어로 영화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다양성과 포용성에 대해 우리 사회가 더욱 열린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C.G, 화려한 컴퓨터 그래픽 기술

    이번에는 '블랙팬서'의 화려했던 컴퓨터 그래픽(CG) 기술을 한번 살펴보려 합니다. 실존하지 않는 와칸다 왕국의 세계를 구현한 방법, 그리고 블랙팬서 슈트의 디테일을 구현한 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며, 이러한 CG 기술이 영화의 전체적인 완성도를 어떻게 높였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와칸다 왕국은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세계입니다. 그러나 CG 기술을 통해 마치 실제로 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처럼 완벽하게 구현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제작팀은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와칸다의 도시 풍경, 건물, 자연환경 등을 세밀하게 디자인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실제 아프리카의 풍경과 문화를 많이 참고하였으며, 결과적으로 와칸다가 실제로 존재할 수 있는 곳이라는 느낌을 관객들에게 만들어 줄 수 있었습니다. 주인공인 블랙팬서의 핵심 기술은  바로 비브라늄으로 만들어진 슈트, 그리고 그것과 관련된 기능들입니다. 이것들 역시 모두 CG를 통해 구현되었으며, 이 과정에서는 고도의 물리 엔진과 3D 모델링 기술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기술을 통해 블랙팬서의 슈트는 실제로 작동할 수 있는 기능처럼 보이게 하였으며, 이는 관객들에게 더욱 리얼한 경험을 제공해 몰입감을 만들어 냈습니다. 또 블랙팬서 슈트의 디테일은 이 슈트의 실질적인 완성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를 위해 제작팀은 텍스처 맵핑, 쉐이딩, 라이팅 등 다양한 그래픽 기술을 사용해 슈트가 실제로 존재하고, 움직일 수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해 전반적인 영상의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반응형